보도 자료

‘기후위기 대응·치유’ 도시농업 역할은…국제컨퍼런스 개최 – 기사보기

미래먹거리로 기후·사회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전 세계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서울시가 13~14일 전 세계 도시농업전문가가 참여하는 '2022 서울 도시농업 국제컨퍼런스'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중략) 국내 도시농업전문가인 강대현 팜에이트 대표가 지능형 도시농업을 소개한다.

빌딩형 농장·자율주행 농기계… ‘스마트 농업’의 재발견 – 기사보기

‘식량 안보’는 먼 훗날의 문제가 아닌 현실이다. 최근 글로벌 자금이 ‘스마트 농업’에 몰려들고 있는 이유기도 하다. 스마트 농업은 기존 농업에 빅데이터·인공지능(AI)·바이오 같은 최신 기술이 접목된 형태를 뜻한다. ‘농사’와 ‘기술’을 뜻하는 영단어를 합쳐 ‘팜테크(Farm-tech)’ ‘애그테크(Agriculture-tech)’라고 부르기도 한다. 2022년 한국 스마트 농업 기술은 어디까지 와 있는지 살펴본다.

농식품부, 스마트팜 수출 맞춤 지원하는 ‘수출지원단’ 운영

스마트팜 업체 그린플러스와 팜에이트는 현재 호주와 몽골에 진출하기 위한 계약을 진행 중으로, 시공 관련 정보조사 및 자금 유치 등과 관련한 지원을 요청한 상태다. 수출지원단은 현지 기관과 협력해 기업이…

바로가기 : https://www.yna.co.kr/view/AKR20220914055800003?input=1195m
이영섭기자 younglee@yna.co.kr, 출처 : 연합뉴스 (2022.09.14)

 

광주에 발달장애인 자립기반 시설 ‘가치만드소’ 문 열어

광주시는 광산구에 지역 발달장애인 가족 창업 지원을 위한 특화사업장인 '가치만드소'을 열었습니다. 가치만드소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발달장애인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창업교육, 기술개발 지원, 창업자 보육실 입주, 자문·상담 등 멘토링, 각종홍보 지원을 통해 발달장애인을 위한 일자리 창출 및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사업입니다.

[fn마켓워치]IMM인베, 몽골에 3000평 스마트팜 – 기사보기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 IMM인베스트먼트가 몽골에 3000평(9917㎡) 규모 스마트팜을 만든다. 1년 내내 식물 재배가 가능한 실내 수직 농장이다. 5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IMM인베스트먼트는 포트폴리오 플랜티팜을 통해 몽골 프리미엄 그룹과 스마트팜 개발을 위한 조인트벤처(JV) 설립 협약을 체결했다. 몽골에 야채가 부족한 현실에 착안한 것이다. 이런 현지 사정 때문에 몽골 김밥의 경우 야채가 거의 없는 형태다.

어디서나 식량생산, ‘아파트 농업’이 뜬다 – 기사보기

농업은 인류 문명의 근간이었습니다. 하지만 현대 사회에 들면서 농업의 힘은 점차 약해지고 있습니다. 젊은 세대는 농업을 기피하고, 농지는 도시화로 인해 해마다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런 농업의 위기를 극복할 열쇠로 ‘스마트팜(Smart farm)’이 떠오르고 있습니다.